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대구 분홍빛으로 병원] 관내유두종 절개 수술 후기 및 비용

by 먕이S2 2022. 1.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먕쓰2입니다.

오늘은 제가 12월 분홍빛으로 병원에서 받은 "관내유두종 절개 수술 후기"입니다.

먼저 수술을 한 계기는 2021년 3월 섬유섬종으로 맘모톰 수술을 받았고

수술 후 추적 관찰로 6개월 뒤에 병원을 방문하였다가 새로운 혹이 발견되어 조직검사를 받게 되었어요.

조직검사 결과 '관내 유두종'으로 확인이 되었고 크기는 0.5cm에 불과했어요.

다만 제 담당 원장님께서 유두종은 크기가 작던 크던 상관없이 재발 가능성이 커

맘모톰보다는 혹을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는 절개술을 적극 추천해주셨습니다.

절개술은 말 그대로 절개이기 때문에 2~3cm 정도 흉터가 선명하게 나서 고민이 많이 되었어요.

저는 30대 초반에 미혼인데 가슴에 흉터가 몇개나 있을 생각하니 너무 우울 하더라구요ㅠㅠ

그래도 조금이라도 혹이 작을때 수술을 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12월에 수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맘모톰때 혹이 2.2cm로 엄청 아팠던 기억이 있어서...무조건 혹은 작을때 하자고 다짐했거든요.)

 

수술 전날 병원에서 수술 전 6시간 전부터 금식(물포함) 문자 받았어요.

전 원래 아침을 잘 먹는 편도 아니고 오전 10시 이른 수술이라 금식이 어렵지 않았어요.

수술은 1시간 가량 걸린다고 하셨는데 30분 부분마취, 30분 전신마취로 나눠서 진행되었어요.

30분 부분마취는 원장님 방에서 하고 수술할 혹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고자 색소를 주입했어요.

그리고 주사실로 가서 항생제 반응 검사 지켜보고 팔에 링거 맞아야해서 주사바늘 넣었어요.

아마 1박 2일 통틀어서 이때가 젤 아팠어요ㅠㅠㅠㅠㅠ

저 완전 혈관 잘 보이는 타입인데 이날 간호사님이 주사바늘이 불량인가 싶을 정도로 안되서

몇번을 시도하셔서 마침내 성공했거든요 ㅠㅠ 정말 레알 핵 아팠어요.

그리고 9층 수술실로 올라가서 전신마취 후 수술에 들어갔어요.

전 전신마취 수술이 처음이라서 엄청 당황할줄 알았는데

수술실 입구부터 원장님이 마중나와서 긴장할 거 없다고 말씀해주시고 수술실에 계신 분들 모두

친절하게 저를 안내해주셨어요. 이런말 하면 안되지만 약간 공주대접으로 마음이 너무 편했어요.ㅎㅎ

마취 깨고나니 수술 다 끝났고 휠체어타고 병실로 이동했어요.

전 맘모톰할때 8인실을 혼자 썼었는데 큰 객실에 혼자 화장실 가려니깐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8인실이랑 2인실 가격차이도 얼마 나지 않아서(어차피 실비청구할꺼라,,, ㅎㅎ) 2인실에서 1박 했어요~

방 안에 화장실이 있어서 넘넘 좋더라구요. 근데 방과 화장실 사이에 턱이 있어서

링거 맞고 있으니깐 불편했어요 ㅠㅠ 계속 번쩍 번쩍 들어서 화장실 들어갔거든요ㅠㅠ

맘모톰 수술 직후였으면 아파서 꿈도 꾸지 못하는 행동이였어요.

수술 직후에 방사진 찍을 정도니 얼마나 안 아픈지 가늠이 가시죠?

제가 맘모톰을 먼저 해서인지 혹이 너무 작아서인지 정말 너무 안아팠어요.

마취도 덜 깬 상태이기도 했구요 ㅎㅎ

점심은 금식 후에 먹는 첫끼라서 병원밥 안 먹고 병원 1층에 위치한 전주 콩나물해장국 포장해서 먹었어요.

사실 제 최애 맛집이라서 >_< 수술 핑계 삼아서 먹었답니다.

직접 가서 먹는 것 보다는 못했지만 그래도 꿀맛이었어요 ㅎㅎ

콩나물이랑 밥 싸악 비워줬답니다!!

점심 먹고는 마취때문인지 잠이 안와서 몇시간 TV보고 딩굴딩굴 하다보니 저녁시간이 왔어요.

저녁때까지 느낀 점은 정말 맘모톰에 비해 아프지 않다는거에요.

맘모톰때는 마취 풀리니깐 통증이 밀려와서 수저 드는 것도 힘들었는데 수술하니깐 밥 사진 찍을 힘도 있더라구요.

저녁이랑 아침에 나온 병원밥 모두 너무 맛있었어요 ㅎㅎ 밥 많이 먹고 빨리 회복할려고 다 먹었답니다~~

밤에 잘때는 움직이는게 불편해서 거의 서서 자는 기분이었지만 통증이 심하지 않아서 괜찮았아요.

2일차에는 밥 먹고 링거 빼고 9시에 원장님 진료 5분 정도 간단히 봤어요.

퇴원할때 3일치 약이랑 방수밴드 3개 챙겨줘요. 

일주일 실밥 뽑기 전에는 수술 부위에 물이 닿으면 안되서 방수밴드 붙이고 씻어야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는 1박 2일 2인실 이용, 절개 수술비가 총 461,510원 나왔어요! 

맘모톰에 비해 너무 저렴한 가격이라 살짝 놀랐어요 ㄷㄷ 

혹시 수술하실 예정이신분들은 이 글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해요^^ 

맘모톰 후기는 아래 글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대구 분홍빛으로 병원]30대 유방 섬유선종 맘모톰 후기 및 비용(이준혁 원장님)

안녕하세요 취미부자 먕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지난주에 '대구 분홍빛으로 병원'에서 받은 '...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