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요금제 변경으로 아이폰 핫스팟 연결오류 해결하는 방법

by 먕이S2 2021. 7. 4.
반응형

안녕하세요. 먕쓰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핫스판 연결 오류 해결하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전 아이폰 12 미니로 바꾸고 6개월 간 고정 요금제를 사용하고 

6개월 뒤 7월부터는 요금제 변경이 가능해서 조금 더 저렴한 5g 요금제로 변경을 했어요. 

 

평소에 아이패드, 노트북에 핫스팟을 연결해서 인터넷을 사용했는데 

아침에 일어나서 연결하려고 개인용 핫스팟을 활성화하려면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LG U+에 문의를 하라고 뜨는 거에요...

지금까지 잘 쓰던 핫스팟이 왜 안될까 생각하다가 

5G 무제한 요금제를 쓰다가 사용량이 정해진 요금제로 변경을 해서 

이제 핫스팟을 못쓰는건가 5G의 세계란 이런건가 싶었어요.. 

 

근데 아무리 그래도 제가 변경한 요금제에도 5G 100G 이상이라 

핫스팟을 써도 모자라지 않을 거고 특히 월초라서 데이터 사용량이 거의 없었는데 

연결이 안 된다는 건 이상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러다 핫스팟 오류에 대해 검색하니 어디 전화를 해서 사용량을 늘려야 하니 

복잡한 과정을 거치더라구요. 

 

확인한 결과 요금제 변경으로 인한 핫스팟 연결 오류는 네트워크 재설정만 다시 하면 된답니다. 

 

그럼 간단하게 아이폰 핫스팟 연결 오류 해결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먼저 아이폰 설정-일반 클릭해서 들어가 줘요. 

그다음 맨 아래 재설정 눌러줘요. 

재설정 중에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눌러줘요.

그런 다음 아래처럼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눌러줘요.

재설정 위해 암호 입력하면 아이폰 재부팅되면서 

네트워크 설정이 다시 된답니다.  

다시 켜진 후 설정-개인용 핫스팟 들어가면

핫스팟 연결이 가능하게 된걸 확인할 수 있어요.

1분 안에 아이폰 핫스팟 오류 해결할 수 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