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테크

환테크 엔화로 시작한 한달 후기& 수익인증

by 먕이S2 2022. 8.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먕쓰2입니다. 

저는 지난 6월부터 환테크를 아주 소소하게 하고 있습니다. 

올해 6월 엔화가 20년만에 최저 수준이라는 기사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환테크에 관심은 많았지만 기사를 보고도 더 떨어지면 어떻게 하지라는 생각에 투자가 망설여졌습니다. 

 

엔화의 끝없는 추락20년만에 최저

외환 시장에서 달러 대비 일본 엔화 가치가 더 떨어지면서 20년 만에 최저 수준을 나타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7일 엔·달러 환율은 한국시간 오전 10시 31분 현재 달러당 132.7538엔까지 올랐

www.wowtv.co.kr


기사를 접한 후 하루? 이틀만에 신사임당 유튜브에 박성현 작가님 인터뷰를 보게 되었습니다. 
영상보고 진짜 엔화로 환테크를 해야겠구나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6월 10일 처음으로 토스앱으로 11,000엔을 샀고 약 일주일만에 매도해 수익 3,098원 3% 수익률을 냈습니다. 
지금이야 절대로 토스로 엔화를 살 생각을 못하지만 6월에는 처음이라 토스앱에서 첫 외화 매수시 100% 환율 우대한다는 것을 어느 블로그에서 본게 기억나 토스가 제일 싸게 살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실제로 엔화를 사고 판 것 만으로도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을 경험하고 난 후 환테크를 본격적으로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박성현 작가님의 '나는 주식 대신 달러를 산다' 책도 사서 읽고 유튜브에 올라온 환테크 시작 영상도 빠짐없이 보았답니다. 


열심히 책 읽고 영상도 보면서 세븐스플릿을 시작해보았습니다. 세븐스플릿은 자세한 설명은 다음 포스팅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투자금이 매우 적고 처음이라 100만원씩 분할 매수를 하였고 투자금이 거의 떨어져 바닥을 보이면 50만원씩 투자하였습니다. 6월 10일부터 7월 말까지 약 1달 동안 500만원 투자금으로 15만원 정도 수익을 냈습니다. 수익률로 계산하면 약 3%입니다. 

그저 책만 읽고 영상만 보고 한달동안 엔화를 사고 팔기만 했는데 수익을 낸 것이 신기하고 제가 실수로 매수하려던 걸 매도한것 이외에는 단 한번도 손실을 보지 않았다는 점이 환테크의 최대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위 표를 보면 아시듯이 저는 투자금도 작고 정신없이 매도 매수해 빈칸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알 수 있는 것은 잃지 않는 투자방법이며 단기 투자로 짧은 기간 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환테크에 대해 공부해 더 많은 수익을 실현해 나갈 거이며 

공부한 내용, 매수& 매도 후기를 꾸준히 포스팅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